그릴이나 생선을 구운 판은 뜨거울때 식초를 떨어뜨려 씻으면 비린내를 쉽게 제거할수 있다. 중요한건 뜨거울때 한다는 것이다.
입구가 좁은 유리병, 꽃병 안쪽의 하얀 얼룩층은 식초를 넣고 주둥이를 막은후 격렬하게 흔들면 얼룩이 사라진다. 얼룩이 심할 경우, 식초와 함께 생쌀 한두 스푼을 넣어 흔들어 주면 된다.
기름이 눌러 붙은 그릇이나 고기를 구운 프라이팬은 물과 식초를 넣고 푹 끓여서 스폰지로 문지르면 잘지워진다.
주전자에 물을 가득 채우고 냄새가 날 정도로 식초를 넣어 약 15분간 끓이면 식초의 작용으로 주전자의 더러움을 걱정 없이 지울수 있다.
냉장고가 냄새가 나지 않도록 하려면 냉장고의 음식들을 꺼낸후 냉장고 내부를 식초로 닦아내면 된다.
싱크대나 세면대가 갑자기 막힐땐 소다와 식초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뚫을수 있다. 먼저 소다 한컵 정도를 배수구에 넣은 다음 다시 식초 한 컵을 흘려 넣는다. 그러면 곧 거품이 올라 오기 시작하는데, 이때 더운물을 부으면 막혔던 배수관이 시원하게 뚫리고 악취도 사라진다.(배수구 샷의 효과)
유리컵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물로 씻어내도 뿌옇게 되는데, 이 때 소금에 식초를 섞어서 칫솔에 묻혀 문지르면 깨끗해 진다.
욕실의 배수구나 변기 등에서 나는 퀴퀴한 냄새는 식초를 흘려보내고 뜨거운 물을 부으면 없앨수 있다.
샤워기 구멍의 때는 식초를 뜨거운 물에 타서 한시간 정도 담가둔 후 칫솔로 박박 문질러 닦으면 말끔해 진다.
이불장이나 옷장에 곰팡이가 피었다면 마른 걸레에 식초를 묻혀 구석구석 잘 닦은뒤 제습제를 넣어두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형광등 덮개나 손때 묻은 전화기는 식초를 탄 맑은 물로 닦으면 얼룩 제거는 물론 살균 효과까지 있다.
새로 산 가구에 냄새가 날때 식초와 소주를 적신 헝겊으로 닦아내면 냄새 제거 효과가 있다.
스티커 자국은 천에 식초를 묻히고 스티커 위에 1-2분간 붙여두면 깔끔하게 제거할수 있다.
유리창 얼룩은 타월에 식초를 적셔서 닦은 다음 마른 걸레로 가볍게 닦는다.
가구광택제 대신 식초와 식용유를 3대1로 섞어 쓴다.
댓글 영역